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육아 선배님들께 질문이 있어요! ㅠㅠ

1. 이 시기에 아기들이 낮잠을 혼자 잘 못 자는 게 일반적인가요? 밤잠은 수면 의식을 하면 혼자서 잘 자는데, 낮잠 때는 너무 칭얼대고 안아주거나 팔베개를 해줘야 겨우 자요… 집안일도 못 하고 밥 먹는 것도 힘든 상황이에요. 다들 이럴 때가 있나요? 2. 출산 후 운동은 언제쯤 시작하셨나요? 저는 임신 전에도 운동을 꾸준히 했고, 임신 기간 내내 운동했어요. 출산 후에 어떤 운동부터 하셨는지 궁금해요. 3. 슬슬 집 앞에서 산책을 해보려 하는데, 외출하고 나면 사용했던 블랭킷도 모두 세탁해야 하나요? 병원 갔다 올 때는 다 세탁했거든요.

  • #크루고민
  • #크루일상
  • #궁금해요
  1.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낮잠 어려운게 더 맞아요ㅠㅠ! 뒤집기 한 후로부터는 입면이 빨라졌습니다!

  2.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1.항상 낮잠 잘 자는 아가가 오히려 유니콘 아닐까요 ㅎㅎ? 다만 깨시라고 아기 패턴 잘 읽어서 시간 맞춰 눕히면 좀 더 편하게 자더라구요! 낮에도 너무 밝기보단 약간 햇빛 가려주고 자장가 틀어서 낮잠 수면의식도 해주면 좋더라구요 2. 임신 전에도 운동을 안해서 ㅎ.. 예전에 운동 하셨던 분이면 100일 좀 지나서 손목 관절 괜찮아졌다 싶으면 슬슬 해보세용! 3.외출하면서 오염이 묻거나 바닥에 떨어뜨리지 않는 이상 그냥 계속 썼어요~~ 이거는 엄마의 개인적인 성향 같은데 저는 어느정도는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라는 핑계로 그냥 막 키웁니당ㅋㅋㅋ

  3.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1. 저는 안겨야 자려고 해서 조금씩 바꿨어요! 처음엔 같이 누워 팔베개 해주다가 나중엔 졸려하는 징후(하품을 한다던지 눈이 반쯤 감긴다던지 칭얼거린다던지)가 보이면 아기 침대로 데려가서 눕히고 쪽쪽이를 물리고 수면음악 틀어줬어요! 그랬더니 혼자 잠들기 시작했어요! 2. 저는 임신했을때 운동을 안해서ㅠㅠ 보니까 출산 한달차에도 하고 백일 지나서 하시는 경우도 있고 다 다르더라구요 몸이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살살 시작하시면 되지않을까요? 3.저는 외출하고 나면 무조건 다 빨래했었어요! 지금도 외출복은 바로 빨구요 블랭킷은 제 기준 깨끗하다 생각들면 두 세번 정도 써주구 아니면 바로 세탁하는거 같아요 병원 다녀오면 저도 무조건 세탁했어요 집앞 산책은 매번 안빨아도 될거같아요~!

지금 많이 보고 있어요!

크루톡 더보기